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낮은 신용등급 (4~6등급) 1금융권 가능한 대출 추천

by 올조 2021. 6. 30.
반응형



금융위원회가 서민을 위해  중금리 시장을 활성화 시키려는 목적으로 만든 사잇돌 대출상품 입니다. 무엇보다도 안전하며 낮은 신용등급은 물론 저금리로 최대 2,000만원까지 큰 금액을 빌리는 것이 가능해요.

아래에서 자격조건, 상환방법, 금리 등 좀더 자세히 다뤄보도록 할게요 :)

1. 사잇돌 대출이 뭔가요?


중·저신용자의 부담을 덜기위한 대출상품으로,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에게 희소식인 중금리 대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잇돌' 이란 단어 한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 자격조건과 얼마까지 가능한지, 상환방법등 보기좋게 정리해드릴게요. 급전이 필요하신 분들중 조건에 해당된다면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신용등급 낮은 사람을 위한 사잇돌 대출 조건


1) 연소득 2,000만원 이상


- 근로자 : 재직 6개월이상 (연소득 2,000만원 이상)
- 사업자 : 연소득 1,200만원 이상 (1년이상 사업을 했을경우) 
- 연금소득자 (1개월 이상 수령, 연간 수령액 1,200만원 이상) 

2) 금리 : 6~10%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가능 (사잇돌2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

*사잇돌1 과 사잇돌2 차이점 : 1금융권에서 진행되는게 사잇돌1이구요 저축은행(2금융권)에서 진행되는게 사잇돌2 입니다.


일단 낮은 신용등급에게도 혜택을 주고 있으며 최대 2,000만원 한도로 신용대출이 가능한 상품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상환능력을 무조건 보는 이유인데요 근로자,사업자,연금소득자 각각에 해당되는 조건에만 맞으시면 됩니다.


3) 거치기간 없음 (이자갚는 기간)


최대 60개월내에 이자와 원금을 같이 갚는 원리금 균등방식으로 상환하시면 됩니다. 서울보증보험이 원금을 전액 보장해 주면서 보증료를 대출 금리에 포함시킨 구조라고 보시면 돼요.

신용등급이 낮은경우 1금융권에서의 대출은 사실상 어렵다고 봐야됩니다. 그렇게 쉽게 된다는 카카오 뱅크나, 우리은행 위비뱅크 같은 소액 대출 역시 당장에 통신비만 미납 연체 되더라도 자격조건에서 제외가 되듯이요.

이렇듯 돈을 빌리는 상황 자체가 조건이 붙기 때문에, 더군다나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이라면 1금융권의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2금융권 고금리 대출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4등급 5등급 6등급은 물론 7등급 까지도 가능한 저신용등급에게 있어서 급전이 필요할때 이용하기 제일 좋은 추천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사잇돌 대출 가능한 은행 

 

이 대출상품이 나온지는 그리 오래 되지 않았습니다. 2016년 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5년째네요. 분명 상황상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신한은행, 우리은행, 제주은행, KB국민 은행, KEB 하나은행, IBK기업 은행, NH농협, SH수협, JB전북은행 에서 주거래 은행이 있으시다면 알아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4. 사잇돌 대출 부결이 나는 경우도 있나요? 주의사항 정리

 

1) 대부 업체 기대출 상품 보유중이라면 접수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2) 4대보험 취득일 기준으로 5개월뒤 이용가능합니다 (ex.2월5일 취득이라면 7월5일 이후 가능) 4대보험 납부기준 5번 납입된것이 확인이 되어야 해요.

3) 8등급 가능할까요? 사실 8등급이라는 신용등급 자체가 연체기록이 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가능하더라도 한도발생에 제약이 생길 수 있으며 거의 불가능 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기대출이 복잡한 경우 (대부 이용등) 승인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4) 부채비율이 많이 높거나 신용점수가 너무 낮으면 부결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 7등급 역시 가능하다고 해도 소액한도 나올 수 있습니다.

5) 만 20세 나이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위 조건 확인)


낮은 신용등급 (4~6등급) 1금융권 가능한 대출 추천  글이 도움되셨다면 하트클릭 부탁드릴게요 '-' thankyou :)

▼ 관련글 더보기 클릭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현실적인 추천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현실적인 추천

대출은 왠지 위험하고 절대 하지 말아야 될 것처럼 생각되지만, 살다 보면 대출을 받아야 될 일이 정말 많습니다. 이제는 집을 살때도 기본이된 세상이죠. 필요한 상황에서 잘만 활용해서 쓰고

pangpangall.tistory.com

비상금대출 중복 가능한가요? 궁금증 총정리

 

비상금대출 중복 가능한가요? 궁금증 총정리

급할땐 1금융권을 통해서 소액대출인 비상금 대출이 의외로 간편하고 빠르다는 이야기 많이 들어보셨을거예요. 우리은행 위비뱅크나 카카오 비상금 대출등 중복으로 받는것 또한 가능합니다.

pangpangall.tistory.com

알뜰폰으로 소액대출 가능한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알뜰폰으로 소액대출 가능한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스마트폰 본인인증만으로 대출 가능" "알뜰폰도 가능해요! 소액대출 부담 없는 금리" "믿을만한 1 금융권에서 돈 빌리고 갚아요" 안전하면서도 필요한 만큼의 소액 비상금 대출이 가능한 상품

pangpangall.tistory.com

청약통장 예금담보대출 불이익 있을까요?

 

청약통장 예금담보대출 불이익 있을까요?

예금담보대출이란 말그대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예금을 '담보'로 은행에서 대출을 받고 돈을 사용한뒤 다시 갚으면 되는 방식 입니다. 목돈이 필요할때나 급전이 필요할때 예금이나 적금의 중

pangpangall.tistory.com

sc제일은행 모바일 소액대출 2,000만원 가능한곳

 

sc제일은행 모바일 소액대출 2,000만원 가능한곳

소액이라면 소액이지만 급전이 필요할 때 이용해볼 수 있는 1 금융권 대출상품중 최대 2,000만 원까지 가능한 SC제일은행 모바일 소액대출입니다. SC 제일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 중이시라면

pangpangall.tistory.com

 

 

댓글